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고용산재보험 가입이력 조회

이번시간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꼭 필요로 하는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 산하의 근로복지공단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고용 및 산재보험료 정보 제공, 민원서류 전자고지, 납부, 보험료 조회 등 다양한 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편리한 로그인 방법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것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 공동인증서 등록만으로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라 간편인증 서비스도 지원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간편인증 사업자를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간편인증을 지원하는 사업자로는 카카오, 통신사 PASS, 한국정보인증(삼성PASS) 등이 있으며, 간편인증 요청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안내문구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는 국가 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온라인 거래용 신분증입니다. 이 인증서를 사용하면 인터넷을 통한 거래 시 신원을 안전하게 증명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근로복지 전용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근로복지공단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 편리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개인 및 회사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인증서 등록 및 변경

사용 중인 인증서를 변경하거나 새로 등록할 필요가 있을 때는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사업장일 경우, 특정 인증서 하나만 사용하고자 한다면 비밀번호 설정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하시다면, 등록된 인증서로 로그인 후에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 중 오류 대처 방법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중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특별히 마련된 오류 가이드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서 출력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설정을 조정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도구’ > ‘추가 기능 관리’를 선택한 후, ‘Adobe PDF Reader’를 활성화시키는 단계를 확인하세요. 만약 Adobe PDF Reader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가 필요하며, 이미 설치되어 있으나 사용이 안 되는 경우에는 ‘사용 함’을 클릭하여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더불어, 문제가 지속되면 PDF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여 ‘연결 프로그램’ > ‘Adobe Acrobat Reader’를 선택하고, Adobe Acrobat Reader 내에서 ‘편집’ > ‘기본설정’ > ‘보안(고급)’ 메뉴를 통해 ‘시작할 때 보호 모드 활성화’가 체크되어 있다면, 이를 해제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고용보험 확인 및 조회 방법

근로복지공단의 고용 및 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단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는 개인의 고용 및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고용보험에 관련된 정보와 상세한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세 이력 확인

보험 구분에서 ‘고용’을 선택하고, 조회 구분에서는 ‘상용’을 선택해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최근 자격 현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고용보험에 가입했던 회사의 명단과 각 회사에서의 취득일 및 상실일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력 내역서 신청

더 나아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력 내역서를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근로자 여러분이 필요한 문서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문의 및 지원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중 궁금한 점이나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전산 오류나 기타 민원 관련 문의는 1588-0075번으로, 업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서류 발급, 보험료 조회 등의 업무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가 근로자 여러분의 일상과 업무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는 여러분의 편리한 민원 처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